이번 달 솔잎의 선정 도서 <인간 실격>을 어떻게 읽고 계신가요? 내용은 흥미롭더라도 아마 부정적인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 긍정적인 기운이 뿜뿜 느껴지는 책들을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
특히, 이번 주제는 많은 분이 관심을 보이실 것 같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성공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저도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기 좋아하는데요, 이 이야기를 읽고 듣다 보면 하루하루 더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담은 책들을 가져와 봤습니다.
무언가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려가는 여러분을 책을 통해서 응원하겠습니다. 솔잎의 이번 달 추천 도서를 통해 멋진 성공기를 보며 결의를 다지고 추진력을 얻어보세요! 💪
오늘의 첫 번째 추천 도서는 토스팀의 이야기를 담은 <유난한 도전>입니다. 어느덧 이 책이 세상 밖에 나온 지도 1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그간 정말 많은 관심을 받고 인기를 끌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나가는 스타트업이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단연 금융 서비스 '토스'를 만든 '비바리퍼블리카'가 이 질문의 답변에 빠지지 않고 등장할 스타트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을 위해 '미친 만족감'을 만들어 내기 위해 토스는 창업 직후부터 다사다난한 일들을 겪으며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유난한 도전>은 토스팀이 지금의 단계에 이르기까지 있었던 일들을 기록한 책인데요, 책을 읽으며 최고의 수준으로 가기 위한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재밌었습니다. 물론, 매우 강력한 동기부여로 작용하기도 했고요.
스타트업이나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면 책을 읽고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가감 없이 기록된 토스의 여정을 보며 여러분도 '유난한 도전 정신'을 배워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배틀그라운드 신화로 유명한 "크래프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 이전에도 테라라는 MMORPG 게임을 시작으로 여러 도전을 이어왔던 전투적인 역사가 있습니다.
게임 업계은 다른 업계들과 명확한 차이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업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으로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도 타 업계와는 다른 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크래프톤 웨이>는 크래프톤이 지나왔던 험난한 여정을 잘 그려낸 책입니다. 최초 창업 스토리부터 시작해 크래프톤의 게임 철학, 시대 흐름에 따른 사업 전략의 변천사 등을 엿볼 수 있는데요, 마치 한 나라의 역사책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말할 것도 없고, 게임에 친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즐겨 읽으실 만한 책입니다. 분량이 많기 때문에 마음 단단히 먹으시고,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책은 <슈퍼노멀>입니다. 이 책은 지금 가장 핫한 자기계발서 중 하나인데요, 성공기를 담은 다른 책들과는 조금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이 책은 수천억 자산가가 될 수 있는 비법보다도 월 천만 원을 벌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데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평범한 사람인 노멀과 몇 안 되는 천재들 사이에 위치한 지점을 '슈퍼노멀'로 분류합니다. 그리고 이 슈퍼노멀이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본인은 어떻게 해왔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평범한 사람인 제게는 이 슈퍼노멀이 되기 위한 이야기들이 더욱 흥미롭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
PD로 시작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절과 실패의 시기를 보내며 성공을 이뤄낸 주언규 작가의 평범한 듯 비범한 성공기를 함께 보시죠! 성공을 원하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이 책에 분명 매료되실 거예요 :)
마무리하며
많은 분이 성공에 큰 관심을 갖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성공을 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자 하는데요, 가장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독서 아닐까요?
물론 간접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인생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점은 독서가 가진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조금씩 성공에 대한 경험치를 쌓다 보면 성장할 수 있겠죠?